그간 탐내오던 줄을 드디어 손에 넣었습니다. 일본 모델러들 사이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은 녀석인데.. 아쉽게도 해외배송을 하지 않는 관계로 구하기가 어려웠죠. 힘들게 들여왔습니다. ㅡ_ㅜ
좌로부터 P1, P2, P3. 낱개로도 팔지만.. 이왕 들여오는거 세트로 들였습니다. 크기상 모형용으로는 P3가 가장 많이 쓰일듯 합니다.
이 녀석의 특징은 날이 한쪽 방향이라는거죠. 일반 줄처럼 X자 형식이 아닌.. 갈아보니 썩썩 잘 갈립니다. 참, 이 줄을 쓸데 유의사항이 하나 있는데.. '한쪽방향으로 갈아라' 입니다. (쓱싹쓱싹~ 식이 아닌.. 쓱~쓱~ 식으로.. 응?) 그게 줄 수명에도 좋고, 실지 그렇게 가는게 잘 갈립니다. ^^
찌꺼기는 솔로 쓱쓱 털어주면 깔끔합니다. 좋군요. __)b
실제 절삭면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왼쪽이 줄로 간 것, 오른쪽이 600방 사포로 간 겁니다. 실지 손으로 만져보면 600방쪽이 조금 더 부드러우나, 보이는 면이나나 실제 느끼는 정도는 두가지가 거의 흡사합니다. 대략 줄질하고 1000방 사포질만 해주면 될 듯 하군요.
주의할 점 하나. 측면을 보시면 한쪽에는 절삭면이, 다른 쪽은 그냥 단면이 존재합니다. 가실때 주의를 기울이시는 편이 좋습니다. 저 측면 절삭면에도 잘 갈리거든요. 더불어 좁은 면을 갈때 적절히 이용하시면 우너츄. __)b
정작 만들지는 않고 '남자의 로망은 공구!' 를 외치며 지름질만 해대는 버섯이었습니다. ;;;
이 야스리의 최대 특징은 "절삭성" 이 짱~! 절삭성이 높고 눈에 가루가 끼지않는 단눈 야스리입니다. 보통 많이 봐온 복눈 야스리의 먹는듯 마는 듯 한 감과 달리 확실히 절삭면이 먹어들어 갑니다. 몇 안되는 단눈 야스리중에서도 최상의 절삭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 쬐끔 다르지만,보통 손잡이가 있는 부분에도 눈이 들어가 있어 1개로 4면을 사용합니다.
*사용방법은?
보통 야스리와 같습니다. 야스리는 밀면서 갈리게 되어 있으므로 밀때 힘을 주시기 바랍니다. 절삭면에 대하여 야스리를 왕복시키는 사용은 야스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므로 삼가하여 주십시오.
*잘 사용하는 꽁수가 있습니까?
지금까지의 야스리와 같이 힘을 주어 사용하면 마찰이 심해 잘 안밀어지리라 봅니다. 옆줄 하나하나가 칼과 같기 때문입니다. 무수한 칼날이 서있는 대패로 대패질 하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본래 야스리질에는 힘이 필요없습니다. 힘을빼고, 야스리의 무게만큼만 힘을 주시고, 손가락힘은 야스리콘트롤에만 사용하여 주십시오. 이 야스리를 사용하면 진짜 " 야스리질" 이 배워집니다. 손잡는부분에 그립테이프(라켓등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를 둘르면 잡기도 편해지고 녹방지도 됩니다.
사용후에는 칫솔등으로 눈에낀 가루를 제거합시다. 또 오래되거나 늘러붙어 잘빠지지않는 가루는 카타칼날로 파내거나 와이어브러쉬등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주의 : 본 상품은 플라스틱전용입니다. 프라스틱이외의 소재에 사용하면 수명이 대폭 감소하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