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14 - 보드게임 모임.

|

오랜만에 보드게임입니다!! 






오늘은 신작게임을 들고 왔네요~ 


[미니빌]입니다. 이거 아주 재미있어요! 강추!!! 

저도 구매 예정인데.. 전부 품절 상태네요. ㅜ_ㅜ 








깔끔하게 모두 한글판! 


기본팩이고, 외국에서는 확장팩들도 나와 있다네요. 

게임 돌려보니 확장 붙어야 더 재미있을 듯!!! 


돈을 모아서 건물을 짓는게 목적입니다. 

약간의 전략과 주사위빨이 필요해요. 


무엇보다 쉽다능!!! 

이젠 쉬운 게임 아니면 남들 안가르쳐줘요. 귀찮아서. ㅎㅎ 







주요건물 4개를 모두 지으면 게임의 승자가 됩니다. 

한번도 못 이겨봤네요. ㅜ_ㅜ 







두번째는 [컬러레또]

오래된 게임인데.. 실제로 해보는건 처음. ㅋ 







같은 컬러를 많이 모아야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하지만 상대편의 방해가 만만치 않죠. ^^; 








게임은 아주 심플하고.. 적당히 딴지가 가능합니다. 

할만 하네요. ^^







세번째 게임은 [라(RA)]입니다. 







뭔가 복잡하네요.. ㄷㄷㄷ.. 







타일들이 쌓여나가다가.. 누군가가 '라'를 외치면 경매가 시작됩니다. 







경매에 사용할 금액은 한정되어 있구요. 


이 금액 돌려막기-_-도 잘 해야 한다는.. 

제가 이거 못해서 망했어요. 








타일을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지는 않습니다. 

배드타일도 존재하고.. 자신의 목적과 맞게 모아야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어려운 게임은 아닌데.. 

누군가 한명이 심사가 꼬이면 '라'를 남발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은 [피렌체(Firenze)]

건설형 게임입니다. 







주어지는 타일과 게임을 하면서 얻는 타일을 이런식으로 쌓아서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타일 참 예쁘죠? ^^ 







건물들을 올려서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빨리 지을수록 유리하지만, 매턴 건설 계획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붕괴되기도 합니다. 







빨리 올릴수록 기본 점수 외에 추가 득점을 올릴 수 있습니다. 


1등 해쪄요~ 뿌우~* 






Trackback 1 And Comment 4
  1. 햄~ 2014.06.28 09:46 address edit & del reply

    잘 해쪄요 ~뿌우~*

  2. 지수군 2014.06.28 15:27 address edit & del reply

    '라'는 집에 있어요. 근데 재미 없으.

    • [버섯돌이] 2014.06.29 13:39 신고 address edit & del

      라는.. 누가 한명이 막장 노선 타지 않는한은.. 엄청나게 재미를 보이는 게임은 아님.
      근데 저 날은 라가 제일 웃겼다는거.. ㅋㅋㅋㅋ

      라송 부르면서 라를 해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