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 버섯메뉴판

스타벅스 리저브 - 부산광복로R

by [버섯돌이] 2019. 10. 31.

광복로 중심에서 옆으로 빠져 올라가는 길 쪽에 있던 스벅이 없어졌네요. 

간판까지 깔끔하게 다 빼버리는 철저함.. 

 

 

 

 

 

 

에이.. 하면서 내려오는데 건너편에 뭔가가 보입니다. 

중심가 근방에 아예 건물을 새로 올려서 리저브 매장이 들어섰네요. ㅎㄷㄷ

하긴 리저브 하나 안들어오기엔 이상한 지역이기도 했어요. -ㅂ-

 

매장 이름은 부산광복로R. 

건물 전면에 검은색으로 라인친(?) 부분만 스벅입니다. 위에는 아마 임대 주겠죠?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데 1~4층이 아니라 명칭을 다르게 써서.. 부르기가 애매하네요. -ㅂ-

 

 

 

 

 

 

층고가 높은 1층을 복층으로 나눠서 매장과 좌석으로 나눠놨습니다. 

여기는 리저브 커피 마시는 곳으로 생각하시면 되요. 

 

 

 

 

 

 

2층이자, 우리가 느끼기엔 3층 같기도 한 곳에.. 

카운터가 따로 존재합니다. 

일반 스타벅스 커피는 이곳에서. 

 

 

 

 

 

 

그리고 맨 위에 좌석 전용 공간이 있습니다. 

 

 

 

 

 

 

그냥 리저브 입구로 들어오면 잘 안보이지만, 

입구 좌측편에 엘레베이터도 존재합니다. (매장 정면 사진에서 좌측 틈새쪽..)

일반 스벅커피 드시고 싶은 분은 여기서 바로 2층 표기된 곳으로 가시면 될 듯. 

 

 

 

 

 

 

리저브 매장 오랜만에 간 김에.. 

원두 하나 사왔습니다. 

과테말라를 좋아하는 햄이를 위해 과테말라 안티구아 산타 클라라. 

먹기 편한 산미와 바디감을 가진 과테말라 원두라 먹기 편합니다. 

리저브 원두는 오랜만인데, 집에 와서 내려보니 확실히 좋네요. 향도 맛도 일반 원두와는 다릅니다. 

비싸다는게 단점... -ㅂ-; (일반 원두에 비해 만원가량..)

 

 

 

 

 

 

대신 리저브 원두에는 리저브 커피 쿠폰을 주더군요. 

그래서 마셔본 콜드브루 플로트. 콜드브루판 아포카토라고 볼 수 있을 듯 한데..

이거 맛있습니다. 커피매장에서 먹어본 아포카토 중에서는 으뜸이네요. 

겉을 살짝 얼린듯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콜드브루인데,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맛은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