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카 미놀타 카메라 사업 철수

|
오랜 세월동안 포토 이미징 사업의 선두주자로 활약해 오던 코니카미놀타가 카메라및 포토 사업을 철수한다고 1월 19일 밝혔다.

코니카 미놀타는 최근 디지털 카메라가 보급되면서 CCD등의 이미지 센서 기술이 가장 큰 경쟁력으로 판단 광학 기술등 만으로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 시기에 공급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이유로 들었으며, 실제 포토 사업에 있어 수익이 악화됨에 따라 대폭적인 사업 구조개혁을 위한 방안이 작년 11월 4일에 이미 결정되었고 실제 3700명의 직원을 삭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카메라 사업에 있어 CCD,CMOS 기술을 지닌 소니와의 제휴로 코니카 미놀타의 카메라 시스템의 일부 자산을 소니에게 양도할 뜻을 밝혔다.
코니카 미놀타 카메라 사업은 정확히 3월 31일 종료된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소니의 DSLR 카메라는 α마운트 시스템을 지니며 코니카, 코니카 미놀타, 미놀타 브랜드 제품 모두 AS는 소니에게 위탁하게 된다.

세계최초의 보디 내장형 오토 포커스 일안레플렉스 카메라 발표 이후 1600만개의 렌즈를 판매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으며 손떨림 방지 기술인 안티쉐이크 등으로 인기를 모았던 코니카 미놀타의 철수 소식은 미놀타 골수팬들에게 너무 큰 아쉬움을 주고 있다.

반면 새롭게 출시될 소니의 첫 DSLR 카메라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사뭇 궁금하다.



가장 신기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뉴스 - 팝코넷 : 이형주 (nemoworld@popco.net)

 

 

* 팝코넷에서 보고 놀라서 그냥 퍼왔습니다. 관계자 여러분들껜 죄송.. (__)

미놀타의 철수라니요.. 최근 5D의 선전은 어디로 간건지...

개인적으로 소니를 좋아하긴 하고, 소니에서 출시할 DSLR에도 기대를 하고 있긴 합니다만, 이건 좀 청천벽력같은 소식이군요..

기술집약적 미놀타의 바디는 이제 볼 수 없는 것인가요.. 미놀타 카메라를 들고 소니를 찾아가라니 이런 언밸런스한.. =ㅅ=;;

1월부터 참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이게 기타 카메라 제조업체들에게 이어지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뿐....

 

'▣ it, game.. > ┗ 기기공작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nDisk Memory Stick Pro Duo 2GB  (2) 2006.01.21
코니카 미놀타 카메라 사업 철수  (0) 2006.01.20
코닥 V570  (5) 2006.01.16
따땃한 귀도뤼~*  (2) 2006.01.04
Trackback 0 An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