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 my life../┗ 버섯메뉴판

구워보자! 토마호크 스테이크

by [버섯돌이] 2021. 1. 5.

오랜만입니다. 

2020년에 코로나가 오면서.. 덤은 아니지만, 살짝 지쳐있던 블로그도 더불어 1년 가량을 쉬게 되었습니다. 

새해가 밝았으니 다시 한번 시작해볼까 해요. 조금 천천히... (사진 정리 언제 하냐.....) 

 

다들 새해 복 많으시고, 무탈하고 건강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크리스마스에 먹으려던 건데, 배송이 늦어지면서 새해로 왔네요. 

덕분에 지난 주말 연휴에 잘 해 먹었습니다. 

 

하루 냉장실에서 해동을 한 고기입니다. 

 

 

 

 

 

테두리 정리를 좀 해줬습니다. 비계가 제법 되네요. 

 

 

 

 

 

시즈닝을 듬뿍 뿌려 45분 정도 재워뒀습니다. 

시즈닝은 맥코믹 몬트리얼. 

 

 

 

 

 

오븐에서 저온으로 리버스 시어링을 해줍니다. 

100도 45~50분 가량. 

 

 

 

 

 

전 핏기 싫어하는 햄이를 위해 조금 더 돌렸더니, 살짝 오버쿡이 되어버렸어요. 

다음엔 꼭 온도계 사야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로즈마리와 함께 스테이크를 넣어줍니다. 

 

 

 

 

 

버터도 넣어주구요. 

기름을 뿌려가며 겉면을 구워주면 완료. (이미 속은 다 익은 상태) 

 

 

 

 

 

모양대로 썰어봤어요. ㅎㅎ 

 

버섯과 마늘, 양파등은 덤. 

 

 

 

 

 

고기 잘 익었습니다. 

조금 오버쿡이 되어 아쉽지만, 그래도 질기지 않고 맛있네요. 

 

 

 

 

 

오래된 와인도 함께. 

햄이랑 둘 다 와인을 안좋아하는데, 오랜만에 고기에 곁들이니 잘 어울리네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