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game../┗ 기기공작실

듀얼모니터 환경 구축.

by [버섯돌이] 2012. 2. 5.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한 오년여는 쓴 것 같은 제 19인치 모니터가 어느날부터 화면이 떨리고 잘 꺼지곤 하더군요.

안그래도 새로 하나 장만할 필요성을 느끼던터라.. 리스트 확보 시작!
근데.. 저를 만족시킬 모니터는 단 하나.. DELL U2410 뿐이었습니다. (게임기 때문에 컴포넌트가 필요하거든요. ㅠ_ㅠ)
LED 모니터가 주류인 시대에 LCD 모니터인 녀석이죠. 나온지도 오래 되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24인치 모니터 가격이 아직도 50만원을 상회합니다.

너무 높은 가격에 고민고민 하던 차에 적당한 중고 제품이 하나 나와서 그걸로 낙찰!
더불어 기존 모니터도 수리를 받아 복귀했네요.
어떻게 쓸까 하다가 기존 모니터를 세로로 돌렸습니다. 이거 한번 해보고 싶었거든요.
오래된 모니터지만 엘레베이션, 피봇 기능을 모두 갖춘 녀석이었거든요. ^^

결과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세로로 돌린 모니터가 이렇게 편할줄 몰랐네요.



저렇게 포털 사이트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특히나 웹서핑에서 스크롤 돌릴 일이 확 줄어들어서 좋네요. ^^

좌측은 24인치 오리온 제품. 우측은 알파스캔 19인치 제품.
둘 다 출시된지 5년씩은 된 구력이 있는 녀석들이네요. -ㅂ-;
둘 다 아주 마음에 드는 모니터는 아니지만 일단 올해는 예정된 지름건이 좀 있기에 일단 절약하고 내년쯤에나 새 모니터 알아볼 생각입니다.





오리온 제품은 제가 바라던 대부분의 입력 단자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드디어 게임기들을 컴포넌트로 연결할 수 있었네요. (PS2, Xbox, Wii는 컴포넌트가 최선.)
요즘 하는 Wii용 젤다와 우측에는 공략 사이트를 띄어놓고 플레이!
크윽.. 너무 좋아요.. ㅠ_ㅠ

오리온 모니터가 조금 오래되서 색바램이 있고, 두 모니터 색상 차이 때문에 사진편집에는 난항이 예상되지만..
그래도 일단 장점이 훨씬 많기에 모두 극뽁~!

근데 스파이더3 뽐뿌가 오긴 하네요.. ㅠ_ㅠ